코웨이는 올해 3분기 매출액은 496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4%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와 동일한 970억원이며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6% 증가한 664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강화를 바탕으로 제품의 해약률을 지속적으로 관리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했다. 3분기 제품 해약률은 2분기 보다 0.08%p 하락한 0.96%를 기록했다.
또한 스파클링 정수기 등 혁신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3분기 렌탈 판매량은 31만대를 기록했다. 누적 렌탈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4.3% 증가한 99만 9000대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3분기 렌탈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5.3% 성장한 3527억원을 기록했다.
매트리스 판매를 주축으로 하는 홈케어 사업도 호조세를 나타냈다. 홈케어 사업의 3분기 매출은 17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57.8% 늘어났다. 해외사업부문의 누적 매출도 지난해보다 17.5% 증가한 1340억원을 기록했다.
이재호 코웨이 경영관리본부장은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와 홈케어 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도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보였다”며 “4분기에는 렌탈 판매량의 지속적인 확대와 해약률 안정화를 바탕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