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끝내는 5가지 소셜 사용법’, 온라인 마케팅에 꼭 필요한 사용법은?

입력 2014-10-24 14: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시간에 끝내는 5가지 소셜 사용법’이 SNS 시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기업을 비롯하여 소상공인, 공공기관, 대학 등에서 마케팅 도구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소셜 도구가 있다.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트위터다.

이 5가지 도구는 검색어 상위 노출, 메시지 파급력, 접근성, 동영상 미디어 전달력 등 각각의 특장점 때문에 마케터들 사이에서 사용 빈도수가 가장 높은 소셜 도구로 꼽힌다. 또 이 도구들은 국내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상위 5대 소셜이기도 하다.

‘1시간에 끝내는 5가지 소셜 사용법’은 이 5가지 도구의 사용법을 한데 묶었다. 사용법을 배우는 이유는 마케팅을 잘해서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다. 소셜 도구에는 수많은 기능이 있지만 이 가운데 마케팅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따로 정해져 있다.

최근 소셜 미디어의 앱 사용자가 크게 급증한 것을 감안하여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의 앱 사용법을 함께 실었다.

또 이 책은 가로로 넓게 펼치도록 되어 있어서 컴퓨터 옆에 놓고 쉽게 볼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했다. 1페이지를 2개의 단으로 나누어 각 단계별로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총 5개의 도구를 다루고 있으며, 각 도구는 1시간이면 충분히 배울 수 있도록 핵심 기능 중심으로 설명한다. 각 챕터의 마지막에는 앱 사용법을 실었다.

저자로는 소셜 마케팅 전문가 그룹인 소셜마스터 멤버들이 필진으로 참여했다. ‘10억짜리 꼼수 소셜 마케팅’의 저자인 손정일 대표를 비롯하여 ‘까랭이의 소셜 콘텐츠 스쿨’ 운영자인 김가영, 블로그 ‘쁘띠브랜딩 도서관’을 운영하는 남궁은, 파워셀러 전력이 있는 전유찬이 그들이다. 이들은 국내에 소셜 마케팅이 태동하던 시기부터 소셜 분야에 투신했으며, 현재 기업, 소상공인, 공공기관, 대학교를 중심으로 소셜 마케팅 사용법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700,000
    • +0.37%
    • 이더리움
    • 4,064,000
    • +1.75%
    • 비트코인 캐시
    • 478,800
    • +1.01%
    • 리플
    • 3,999
    • +5.1%
    • 솔라나
    • 249,400
    • -0.72%
    • 에이다
    • 1,133
    • +0.44%
    • 이오스
    • 937
    • +2.85%
    • 트론
    • 362
    • +1.97%
    • 스텔라루멘
    • 500
    • +3.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250
    • -0.09%
    • 체인링크
    • 26,630
    • +0%
    • 샌드박스
    • 539
    • +0.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