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KBS가 ‘광복 70년 미래 30년, 대한민국 100년의 드라마’를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청자들이 1945년 광복 이후 대한민국 70년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사진에 사연을 담아 응모하면, 이 중 선정된 자에게 소정의 사례금을 지급하며 사진은 방송 프로그램으로도 제작될 예정. 이렇게 모여진 시청자들 개개인의 삶의 이야기가 하나의 큰 감동을 완성할 드라마같은 스토리를 그려간다는 취지의 공모전 안내용 TV영상도 지난 주 함께 공개됐다.
앨범 속 끼워져 있던 수많은 사진 중 개인이나 이웃들, 역사의 현장, 생활 터전 등 그야말로 광복 이후 지금까지 드라마틱한 대한민국의 변천사를 보여줄 사진이면 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우리 민족사적으로 의미있는 2015년을 기리기 위해 KBS가 마련한 첫 번째 이벤트다. 특히 공모전 테마인 ‘광복 70년 미래 30년, 대한민국 100년의 드라마’는 2015년 대한민국 광복 70년을 맞아 KBS가 한국 사회와 시청자들께 선보일 정규/특집 프로그램, 캠페인, 시청자 이벤트 등을 아우를 주제어이기도 하다.
광복과 함께 시작된 격랑의 한국 현대사를 온 몸으로 헤쳐 온 국민들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보겠다는 KBS의 첫 번째 제안 ‘광복 70년 미래 30년, 대한민국 100년의 드라마’ 사진 공모전은 KBS 홈페이지(http://www.kbs.co.kr/100drama)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