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LACP 대상 상장.(사진제공=롯데케미칼)
올해 14회차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브로슈어, 발간지, 애뉴얼 리포트 부문 등에 10여개국 300여 기업이 약 1500개의 응모자료를 제출했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모든 영역의 참여 작품들은 통함 순위를 매겨 톱 100을 선정, 별도로 시상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대회에 처음 참여함에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분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체 1500여 출품작 중에서는 전체 5등이라는 성과를 얻었으며 보고서 구성과 디자인의 창의성을 인정받아 ‘가장 영감을 주는 브로슈어’라는 특별상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생활 속의 롯데케미칼’이라는 책 속의 책을 통해 친근한 제품 소개를 포함하고 있으며, 롯데케미칼의 미래가치 창출 활동 및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외부 이해관계자 및 직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 담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홍보 자료를 세계적인 추세에 맞게 창의적으로 만들고 메시지 전달성을 높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