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동 사로잡은 살로몬 아웃도어, 2018년 3000억 브랜드 도약

입력 2014-11-04 09: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포츠 아웃도어 살로몬이 압구정동 명품거리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가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둬 업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살로몬 아웃도어는 지난 9월 브랜드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개장 한달 만에 월 매출 1억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압구정·청담 일대에 자리잡은 아웃도어 매장들의 평균 월 매출이 5000만원에도 못 미치는 상황에서 살로몬 아웃도어가 개점 한달 만에 1억 5000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살로몬이 예상했던 매출 목표를 150% 초과 달성한 금액으로, 세계적인 명품브랜드가 즐비한 압구정동에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사상 처음 성공적인 조기 안착을 이뤘다는 평이다.

살로몬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살로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구성해 인기 를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살로몬 아웃도어는 현재 전국에 60여 개 매장을 확보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압구정 플래그 십 스토어 오픈을 원동력 삼아 2018년까지 총 220개 매장을 확보하며 3000억원 브랜드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는 “경쟁이 치열한 아웃도어 시장에 조금 늦게 뛰어들었지만 브랜드의 정통성과 차별화 된 마케팅을 통해 의미 있 는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발판 삼아 5년 이내에 톱5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92,000
    • +4.28%
    • 이더리움
    • 2,849,000
    • +4.05%
    • 비트코인 캐시
    • 486,900
    • -0.1%
    • 리플
    • 3,471
    • +4.52%
    • 솔라나
    • 197,300
    • +9.13%
    • 에이다
    • 1,088
    • +4.92%
    • 이오스
    • 750
    • +3.88%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06
    • +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500
    • +1.88%
    • 체인링크
    • 21,480
    • +12.7%
    • 샌드박스
    • 423
    • +6.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