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 한화 이글스 감독'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감독으로 부임하며 일선으로 복귀한 야신 김성근 감독이 오는 7일 청와대 특강에 나선다.
김성근 감독은 7일 청와대 비서실과 안보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러디십의 조건, 어떤 지도자가 조직을 강하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강특별 강연을 할 예정이다.
김성근 감독은 SK 와이번스 감독 시절 팀을 3번이나 한국시리즈 정상으로 이끈 바 있다. 특히 특유의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엄청난 훈련량과 함께 원칙을 강조하는 리더십을 자랑한다. 중하위권 전력의 팀을 맡아서도 그 이상의 기량을 이끌어내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 올린 경우들이 많았다. 때문에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종종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청와대 측 관계자 역시 "김성근 감독은 원칙과 철저한 준비에 기초한 리더십으로 정평이 나 있다"고 언급하며 "특강이 청와대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김성근 감독의 청와대 특강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한화 이글스 김성근 감독, 특강 강사로는 적격인 듯" "한화 이글스 김성근 감독, 대기업 강연 소식은 들었지만 청와대까지... 대단하다" "한화 이글스 김성근 감독, 다음 시즌 성적을 제대로 낼 수 있을 지도 관심이네" "한화 이글스 김성근 감독, 한화 다음 시즌 정말 기대된다"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김성근 한화 이글스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