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고 싶은 세탁기ㆍ냉장고’ 아시아 1위”-니혼게이자이

입력 2014-11-05 15: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마트폰에서는 애플 1위

삼성전자의 세탁기가 아시아에서 가장 사고 싶은 브랜드에 꼽혔다.

5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아시아 주요 6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고 싶은 브랜드’조사에서 삼성전자 가 세탁기ㆍ냉장고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마트폰ㆍ휴대전화 부문에서는 애플이 압도적인 1위를, 삼성과 소니가 2,3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의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등 8개 제품군 148개 브랜드를 놓고 실시됐다.

조사 결과 자동차에서는 독일의 BMW, 아우디, 일본 도요타 자동차가 1∼3위를 차지했으며 TV는 소니, 삼성, LG전자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동차 부문에서 ‘산 적이 있는 브랜드’ 조사에서는 일본 차가 1∼3위를 독점했으나 앞으로 사고 싶은 브랜드에서는 독일 차에 밀려 3위에 그쳤다.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 니콘, 소니 순으로 일본 브랜드가 독점했으며, 캐주얼 의류에서는 스페인의 ‘자라(ZARA)’, 홍콩의 ‘죠르다노’, 일본의 ‘유니클로’ 순으로 조사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937,000
    • +3.5%
    • 이더리움
    • 2,834,000
    • +2.87%
    • 비트코인 캐시
    • 481,800
    • -0.56%
    • 리플
    • 3,453
    • +3.2%
    • 솔라나
    • 196,300
    • +8.39%
    • 에이다
    • 1,078
    • +3.36%
    • 이오스
    • 744
    • +2.9%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0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1.5%
    • 체인링크
    • 20,100
    • +4.96%
    • 샌드박스
    • 419
    • +4.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