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가 주최하고 곰eXP가 방송 주관하는 ‘2014 오픈 챌린지’는 ‘아바(A.V.A)’ 최대의 e스포츠 대회다.
이번 준결승전은 듀얼 토너먼트를 통해 상위 라운드 복귀에 성공한 두 팀이 설욕전에 나서는 리매치 대결로 진행된다.
먼저 준 결승 첫 번째 경기는 ‘Ehre’와 ‘ClanHeat White’가 맞붙는다. 양 팀은 승자조 4강에서 만나 경합을 벌였으며 ‘Ehre’가 승리해 준결승전에 먼저 진출한 바 있다. 한편 패자조로 떨어졌던 ‘ClanHeat White’가 형제팀 ‘ClanHeat Red’를 2:0으로 제치고 준결승 진출에 성공하면서 ‘Ehre’를 상대로 설욕할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준결승전 두 번째 경기는 ‘몽키매직과’ ‘장난아님’이 출전한다. 8강 경기에서 ‘몽키매직’에게 져서 패자조로 떨어졌던 ‘장난아님’은 ‘ClanHeat Gray’와 ‘Massive’를 꺾고 4강에 합류해 준결승전에 먼저 진출한 ’몽키매직’과 다시 한번 격돌한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16일 삼성동 GOM eXP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4 오픈 챌린지’는 정규 리그뿐만 아니라 ‘MVP올스타전’, ‘돌파미션 매치’ 등 매주 새로운 이벤트 매치를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준결승전이 진행되는 9일에는 ‘최고 스나이퍼 대전’이라는 콘셉트의 이벤트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