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떡의 계절이 왔다’…호떡믹스 제품 판매 급증

입력 2014-11-11 10: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겨울철 인기 간식인 호떡믹스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겨울철(11월~2월)에만 한해 매출의 70%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10월 호떡믹스 매출은 전월 대비 5배인 10억원으로 성장했고, 이달 역시 판매가 급증하며 약 15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전국 주요 할인점을 중심으로 다음달 중순까지 호떡마차를 운영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 잡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백설 찹쌀호떡믹스'로 부산 명물인 씨앗호떡을 만들어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구매 고객에 한해 집에서도 씨앗 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해바라기 씨앗과 호떡누르개를 증정한다.

백설 호떡믹스가 꾸준한 인기를 끌며 누적판매 3000만개(약 2억5000만장)를 돌파하는 성과를 알리고자 '국민간식은 백설 호떡믹스'라는 주제로 온라인 퀴즈도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간식용 프리 믹스를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광파오븐, 에어프라이어, 백설 호떡믹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퀴즈 이벤트는 이달 16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CJ제일제당 백설 호떡믹스 마케팅 담당 이정우 부장은 “11월 다양한 이벤트 및 이색 레시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성수기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며 “주부들이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건강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95,000
    • -1.9%
    • 이더리움
    • 4,590,000
    • -1.03%
    • 비트코인 캐시
    • 685,500
    • -6.1%
    • 리플
    • 1,904
    • -10.82%
    • 솔라나
    • 340,600
    • -3.84%
    • 에이다
    • 1,379
    • -8.01%
    • 이오스
    • 1,138
    • +6.06%
    • 트론
    • 284
    • -4.38%
    • 스텔라루멘
    • 737
    • +20.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200
    • -6.52%
    • 체인링크
    • 22,950
    • -2.46%
    • 샌드박스
    • 833
    • +50.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