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이번 지스타에서 역대 최대 참가규모인 1800제곱미터(200부스)의 대형 전시관을 꾸린다. 이번 지스타의 참가 슬로건은 ‘우주정복(CONQUER THE SPACE), 현재, 그리고 미래로의 초대’이다. ‘빅 스트림(Big Stream)’이라는 컨셉을 전시관에 형상화하고 엔씨소프트의 미래와 비전을 하나의 흐름으로 보여준다.
초대형 전시관에서 차기 대작 ‘리니지이터널(Lineage Eternal)’과 지금까지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프로젝트 혼(Project HON)’ 외 다수의 신작을 선보인다.
리니지이터널은 리니지 시리즈의 세계관을 잇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이다. 2011년 지스타에서 영상으로 처음 일반에 공개되었다. 공개 당시 압도적인 대규모 전투와 진화된 전투 시스템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체험 버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대규모 시연존(zone)에서 동시에 100여 명의 방문객이 리니지이터널을 직접 즐길 수 있다.
프로젝트 혼은 거대 메카닉(mechanic, 전투기계) 병기를 소재로 한 대작 게임이다. 기술 구현이나 장르 측면에서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CGV와 제휴를 맺고 총 100석 규모의 ‘스크린 X’ 상영관을 전시관 현장에 마련한다. 방문객은 여기서 프로젝트 혼의 플레이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스크린 X는 3면의 스크린으로 제작되어 게임의 생동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지스타가 열리는 기간 동안 서울 청담 CGV와 부산 센텀시티 CGV에서도 프로젝트 혼 영상을 볼 수 있다. 두 개의 극장에서는 4DX 영상을 상영한다.
지스타를 총괄하고 있는 김택헌 최고사업책임자(CBO, Chief Business Officer)는 “앞으로 엔씨소프트가 보여줄 거침없는 도전과 변화의 모습을 신작에 담아냈다”며, “신작을 직접 체험하는 것 뿐만 아니라, 대형 영상관 등 새로운 형태로 게임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성”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