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 2015 수능 해설, 메가스터디, 수능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절반 이상 진행된 가운데 해당 수능의 전형을 파악할 수 있는 곳이 화제가 되고 있다.
메가스터디(http://www.megastudy.net/)는 13일 가채점과 실시간 예상 등급컷을 알 수 있는 '수능 풀 서비스' 페이지를 임시 개설해 수험생들의 향후 진로 방향을 도울 계획이다.
수능 시험을 모두 마친 수험생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홀수, 짝수 유형을 체크한 뒤 각 영역별로 답을 입력하면 자동 채점이 시작된다.
특정 문항에 대한 해설 강의도 마련될 예정이다. 해설 강의는 오늘부터 다음주 21일(금) 기간 중에 열릴 예정이다. 전 영역을 들을 수 있다.
교육방송(EBS)에서도 3일에 걸쳐 수능 해설 방송을 진행한다. 수능이 끝나는 13일 12시~12시 10분에는 이미 한 차례 해설 방송이 이뤄졌다. 해설 방송은 오후 7시 30분~5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11시 40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 10분까지는 2015학년도 대수능 경향 분석을 다룰 계획이다.
이후 일정은 EBS 플러스1에서 14일부터 16일 3일간 진행된다. 금요일에는 국어와 수학이, 토요일에는 영어와 과탐 및 사탐이, 일요일에는 사탐과 제2외국어를 방영할 예정이다.
누리꾼은 이에 대해 "메가 스터디 해설 강의, EBS 해설 방송, 요즘엔 채점 시스템이 잘 돼 있네","메가 스터디, EBS 해설 방송, 나 어릴 적에도 유명했는데","메가 스터디 해설 강의, EBS 해설 방송, 듣고 나서 더 혼란스러워지는 건 아닌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