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대상 시상식(사진=GWP코리아)
GWP코리아와 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가 오는 19일 63컨벤션센터에서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과 함께 열리는 포럼에는 인도네시아 이르만구스만(IrmanGusman) 상원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장관, 주지사 등 국빈급 경제 사절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제도는 로버트레버링 박사가 만든 국제 표준 평가 모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13회째 진행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화학, 롯데백화점, CJ, 한화케미칼, 동부생명, KT 등 우량 기업들이 선정된 바 있다. 이 제도는 내부 구성원들이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라는 5개의 신뢰 지표에 대해 진단을 하고, 기업 신뢰 구현 방향의 가능성과 지속성, 합목적성 등을 평가한다. 또한 기업 신뢰 구현 방향성에 입각한 제도, 프로그램 운영 여부 등도 평가 항목이다.
시상식 이후에는 인도네시아 경제사절단이 함께하는 오찬포럼도 진행된다. GWP코리아-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 관계자는 “이번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과 오찬포럼은 대한민국의 기업이 인도네시아 국가경제발전에 참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한국 인도네시아간 경제협력 관계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