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린이집·유치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정보공시 사이트가 운영된다.
국무조정실과 교육부ㆍ보건복지부는 17일 '어린이집·유치원 통합정보공시 사이트(www.childinfo.go.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번 정보공시 연계를 시작으로 △공시항목 정비·통합(2015년) △시스템 통합(2016년)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부모들은 통합 정보공시를 통해 기존 각각의 정보공시 사이트(아이사랑정보공시포털/info.childcare.go.kr, 유치원알리미/e-childschoolinfo.moe.go.kr)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 정보를 한곳에서 검색할 수 있다.
영유아, 교직원, 운영시간, 교육·보육비용, 통학차량 등 11개 공통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 기존 정보공시에는 없던 '우리집 주변의 어린이집·유치원 위치 찾기’'및 '거리 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기타 통합정보공시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콜센터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육'의 경우, 아이사랑 헬프데스크(1566-0233), 보건복지 콜센터(129)로 하면 되고 '유아교육'의 경우, 에듀콜(1544-0079)을 이용하면 된다.
정부는 앞으로 관계 법령개정을 거쳐 2015년 말까지 어린이집·유치원의 서로 다른 정보공시 항목을 정비·통합하고, 향후 유보통합이 진행되는 과정에서의 제도 개편 상황을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