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18일 긴급패치, 롤 인벤 "게임 핵은 어떻게…"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18일 오전 긴급패치를 실시했다.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공지사항을 통해 "11월 18일(화) 오전 2시부터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일부 PC 환경에서 게임 실행 속도가 저하되는 현상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일부 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게임 속도 저하 문제가 발생한다는 지적 사항을 개선한 것.
그러나 이를 두고 롤 유저 게시판인 인벤에는 또다른 문제점이 언급되고 있다. 롤 인벤 유저 게시판에는 "롤 긴급패치, 핵은 아직도 안막네 노답 라이엇" "핵 사용하는 유저들 아직도 많다" "롤 인벤에서도 많이 말 나왔는데 정지 안먹은 유저들 넘친다"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들이 지적하는 롤 핵은 드랍핵을 말한다. 드랍핵이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 판을 자신을 제외하고 다운시켜버리는 현상을 말한다.
드랍핵에 당한 유저들은 게임의 접속이 끊긴 줄 알고 재접속을 시도하지만, 이내 접속이 안돼 포기한다. 이때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마비된 게임을 재개시키고 혼자서 적을 잡아내거나 타워를 파괴하는 등 게임의 상황을 유리하게 바꾸거나 게임을 종료시킨다.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라이엇게임즈는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핵 역시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어 롤 유저들의 피해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