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귤 고르는 법, 하루 2개 이상 섭취땐 부작용도?
겨울이 제철인 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귤은 겨울철 부족한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부작용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진 수용성비타민의 경우도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C의 과다복용은 복통과 속 쓰림을 유발할 우려가 있고, 활성산소를 너무 많이 없애 우리 몸의 자체 방어 기능이 저해될 수 있으며,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하루 몇 개 정도의 귤 섭취가 적당할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적절한 귤 섭취량은 하루 2개다.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겨울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귤마다 당도와 비타민 함유량이 다른 경우도 있어 감별할 필요도 있다.
맛있는 귤을 고르는 법은 겉모양을 보면 알 수 있다. 꼭지가 붙어 있는 신선한 것이 좋으며, 모양은 좌우로 둥글 넙적하고 중간 정도 크기의 귤이 맛있다. 9~12월이 제철인 귤은 비교적 껍질이 얇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껍질이 두껍고 무게가 가벼운 것보다 더 과즙이 많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에 대해 네티즌은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에 부작용도 있나?" "맛있는 귤 고르는 법, 뭐든 너무 많으면 안 좋아" "맛있는 귤 고르는 법, 하루 2개만 먹어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