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 - 은상] 코웨이, 영유아 건강한 물마시기 습관 평생 가게

입력 2014-11-21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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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물성장2 ‘물쉼표 프로젝트’ 캠페인이 2014년 광고대상 작품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코웨이는 압도적 시장점유율 달성과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서, 코웨이만이 할 수 있는 사회적인 역할·기업철학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해왔습니다. 물과 공기, 생명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사회에 건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화두 제시를 통해 고객 여러분과 소통코자 했습니다.

그 소통의 첫 번째 방법은 2013년 물 대신 기타음료를 즐겨 마시는 10대 청소년들의 물 마시기 습관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된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하자’ 캠페인으로, 많은 공감과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올해도 그 취지를 이어가면서 조금 더 근본적인 개선책을 도출코자 물 마시기 습관이 형성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물성장 시즌2 성격인 ‘물쉼표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면서 얻는 변화를 통해 평생 지니게 될 건강한 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고, ‘물 마시는 일이 세상 가장 즐거운 놀이’가 되도록 실천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입니다.

코웨이는 영유아가 하루에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루 두 번, 건강한 물습관을 기르는 브레이크, 물쉼표 시간’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교사와 영유아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물쉼표 키트를 제작해 이슈레이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실천 프로그램 및 완성도 높은 툴까지 제공함으로써 그 정교함과 진정성에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해 코웨이는 전국 1000여개 영유아 교육기관과 물쉼표 프로젝트의 첫 걸음을 뗐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대표 활동으로 육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단순히 업계 1위라는 기업 규모에 따른 호칭이 아니라 더 나은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착한 기업, ‘생명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생활환경 전반에서 고객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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