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 태양 굿보이 최고였다” 미국 퓨즈TV 호평…‘역시 YG패밀리!’
지드래곤(지디)와 태양의 출격에 해외 언론도 주목하고 있다.
20일(한국시간) 미국 퓨즈TV에서는 지디X태양의 새 싱글 '굿보이(GOOD BOY)'에 대해 호평했다.
퓨지TV는 "빅뱅의 지드래곤과 태양이 새로운 클럽음악 '굿보이'로 돌아왔다"는 기사를 통해 "오늘은 케이팝의 우정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날이다. 그들의 싱글 '굿보이'가 출시됐다. 그리고 역시 최고였다"고 전했다.
이어 "지드래곤은 빠른 라임의 랩과 센스 있는 브릿지를 넣었고 태양의 보컬은 후렴을 더욱 고조시켜준다"고 '굿보이'에 대해 소개하며 "이 둘은 예전에도 태양의 앨범에서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라는 노래로 호흡을 맞춘 적이 있지만 이 노래야 말로 지디X태양의 최고노래가 아닐까 싶다"고 평했다.
하이프트랙(HYPETRAK)도 같은 날 ‘굿보이’ 뮤직비디오와 함께 이들의 소식을 전했다. 하이프트랙은 “적외선 조명의 뮤직비디오 안에서 두 K팝 스타들은 잘 짜여진 안무를 보여준다. 강한 에너지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해보자”고 전했다.
지디X태양의 '굿보이'는 21일 자정 발표와 동시에 국내 10개 음원사이트 1위를 '올킬'하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공개 14시간 만에 13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이튠즈에서도 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태국·베트남 등 총 7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디 태양 굿보이 출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지디 태양 굿보이, 지드래곤 태양은 진짜 굿보이다” “지디 태양 굿보이, 지드래곤 태양 해외 언론도 주목할 만 하지” “지디 태양 굿보이, 지드래곤 태양 YG패밀리 짱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