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의 건강기능식품 ‘비타민D 1080 IU’가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5일 일양약품에 따르면 이 회사가 출시한 비타민D 1080 IU는 스위스산 고함량 프리미엄 비타민D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최근 구입 문의가 늘어나고,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일양 비타민D 1080 IU는 비타민D를 보강하기 위한 제품이다. 특히 비타민D는 뼈의 양이 감소하고 질적인 변화로 뼈 강도가 약해지는 골다공증에 필수다. 예방을 위해 식습관 개선이 중요한 골다공증은 칼슘 섭취가 필수이며, 장내 칼슘 흡수를 돕고 신장에서 배출을 감소시켜 주는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D는 햇볕 노출 시 체내에 생성되는 비타민으로, 최근 자외선차단제 사용으로 햇볕을 쬘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 사이에서 결핍이 많아 흔히 ‘선샤인비타민’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특히, 국가별 비타민D 결핍 인구 비율이 우리나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이에 따른 각종 질병 유발도 증가하고 있어 비타민D에 대한 관심 또한 증폭 중인 상황이다.
일양 비타민D 1080 IU는 1일 1캡슐로 1080 IU가 함유된 고함량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이는 1일 영양섭취 기준 대비 540%(27ug/1080IU)를 충족시키는 함량이다. 또한 엄격한 품질기준을 거친 스위스 DSM사의 ‘Quali-D’ 인증 마크를 획득한 비타민D만을 사용했고, 상큼한 레몬맛의 씹어먹는 연질캡슐로 물 없이도 복용할 수 있다.
자일리톨이 함유된 일양 비타민D 1080 IU는 중ㆍ장년층과 갱년기 여성, 수험생, 실내활동이 많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유명 온라인쇼핑몰과 일양헬스몰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