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시상식에서 자사의 블로그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1200여개의 기업 및 800여개 공공기관의 SNS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고객과 소통을 잘하고 신뢰받는 40개 기업 및 28개 공공기관을 선정, 인터넷 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여했다.
효성 측은 자사 블로그가 ‘생활 속 가까이 있는 기업’을 목표로 그룹 활동, 사내 임직원 이야기, 사회공헌 활동 등의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노력을 하고 있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기업 블로그를 개설, 운영해 왔으며 올해 9월에는 그룹 페이스북(www.facebook.com/myfriendhyosung)도 개설했다. 효성 블로그는 2013년 11월 100만 방문자 돌파 이후 11개월만인 지난 10월 2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