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신규 기업문화홍보 사이트 구축하고 온라인 소통 강화에 집중한다.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역사, 자동차 제작과정, 글로벌 사업망, 디자인, R&D 등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를 새로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홈페이지는 ‘Heart Beat By Design(디자인을 통한 공감의 확산)’을 콘셉트로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업문화홍보 사이트는 ‘Now’, ‘Wow’, ‘Show’, ‘Company’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메뉴 별로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담았다.
Now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캠페인, 오감브랜딩 등에 대한 브랜드 정보와 회사 설립부터 현재까지 기업의 제품, 광고 등에 대한 성장 발자취를 담은 기업 역사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기아차 전 세계 생산공장(소하리, 화성, 광주, 중국, 슬로바키아, 미국)의 제조 공정 별 차이를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또 국내 공장 견학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는 메뉴도 포함시켰다.
Wow에선 디자인 방향성과 연구개발 성과, 신기술 등의 R&D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친환경 경영 관련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의 친환경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문화홍보 사이트를 통해 고객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사이트를 더 활성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