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노총.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노총)이 새누리당이 제작한 공무원연금 개혁 홍보 동영상에 대해 언급했다.
공노총은 27일 발표한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공무원연금 개혁 지지발언을 소개하는 등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유치원생 장기자랑처럼 생쇼를 벌이고 있다”고 강한 논조로 비판했다.
26일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은 대국민홍보를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공무원연금개혁 지지 동영상을 제작해 공무원연금 개혁안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해당 동영상은 27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으며, 새누리당 김현숙 의원과 박인숙, 하태경 의원이 동영상을 통해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홍보했다.
이에 대해 공노총은 “(해당 동영상은) 미래 세대를 언급하면서 세대갈등을 부추기는 내용”이라며 “공무원연금과 미래 세대가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언급하지 않고, 선동성 구호만 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새누리당은) 사회적 협의체에서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논의를 하고, ‘여.야.정.노’ 실무위원회에서 ‘공무원연금 및 처우 관련, 법 개정과 제도 개선’을 위해 충분히 논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공동투쟁본부(공투본)는 새누리당이 발의한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국회의원 면담’ 투쟁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노총.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공노총.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반박한 것 보니 맞는 말만 했네”, “공노총.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저건 너무 억지 아닌가. 공노총이야 말로 한 게 뭐야”, “공노총. 공무원연금 개혁안, 무조건 투쟁만 한다고 될 일은 아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노총.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