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정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고객중심경영을 한 단계 더 고도화 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자산관리 및 컨설팅 기능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전략기능을 정교화 하기 위해 기존 고객자산운용담당과 상품전략담당을 상품전략담당으로 통합했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담당과 마케팅팀, CRM 기능을 통합하여 고객전략담당으로 변경함으로써 고객관리 과정을 일원화하고, 가입 前 고객상담에서 사후관리에 이르는 영업 全 단계에서 고객보호가 강화되도록 했다.
CEO직속으로 ‘투자전략센터’를 신설해 투자정보제공 및 컨설팅 지원 기능을 통합 편재함으로써 고객 대상 컨설팅 제공 역량을 제고했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사업부를 스마트사업부로 변경하고 지점 PB외 영업 채널의 전략 수립과 마케팅 기획, 관리를 총괄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한편, 연금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퇴직연금사업부를 연금사업부로 변경하고 개인대상 연금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경영’의 실천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서비스의 공급체계, 채널전략 등을 고도화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