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인벤 '처음했을 때부터' 만화 화제…"10년 전에 나도" 공감
(와우 인벤 게시판 캡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커뮤니티 와우 인벤에 올라온 한 게시물이 와우 유저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와우 인벤의 '10년의 추억 게시판'에는 지난 11월 30일 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Hagawa'라는 유저가 올린 이 글은 '와우 처음했을 때부터~'란 제목으로 시작한다.
이 게시물에는 글쓴이가 2004년 와우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현재까지 자신이 느낀 지난 10년 간의 와우 관련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와우를 하다가 어머니가 PC방까지 찾아온 사연, 대학 생활과 병행하다 그만 둔 얘기 등을 만화와 자신이 모은 스크린샷을 통해 표현했다.
글쓴이는 이 게시물 말미에 "지금도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 즐기는데 정말 재밌고 좋네요. 와우는 제게는 그냥 단순한 게임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수많은 인연을 만들어주기도 했고, 제 꿈과 인생을 바꾸기도 했습니다"라는 소감을 남겨 와우 인벤 유저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올라온 지 2주가량이 지난 이 게시물에는 30여개의 댓글이 달려있다. 와우 인벤 유저들은 "와~ 추천을 안 누를 수 없는 퀄리티"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제 얘기랑 비슷하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와우는 지난 2004년 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로 11년째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