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재인증

입력 2014-12-11 14: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아자동차는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기업 경영자의 리더십, 소비자 불만에 대한 사후 관리, 제품 관련 교육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항목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기아차는 2012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재인증을 받은 기업은 기아차를 포함해 46개 회사에 불과하다.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센터의 전문 상담 요원이 차량 수리에 관한 설명은 물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어드바이저’ 제도가 높이 평가 받았다. 더불어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상 통화와 스마트폰 앱, 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시스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25,000
    • -2.05%
    • 이더리움
    • 4,587,000
    • -3.31%
    • 비트코인 캐시
    • 693,500
    • -2.32%
    • 리플
    • 1,863
    • -9.87%
    • 솔라나
    • 342,700
    • -3.76%
    • 에이다
    • 1,343
    • -8.2%
    • 이오스
    • 1,122
    • +5.35%
    • 트론
    • 284
    • -4.7%
    • 스텔라루멘
    • 661
    • -7.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50
    • -4.92%
    • 체인링크
    • 23,150
    • -5.12%
    • 샌드박스
    • 810
    • +36.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