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녀들-미생 시청률
▲'미생' 변요한(tvN)
tvN 금토드라마 '미생'이 시청률 자체 최고 경신 기록 행보를 멈추지 않는 가운데 도전장을 내민 jtbc 금토드라마'하녀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2일 오후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미생’17화는 평균 시청률 7.6%, 최고 시청률 9.7%를 기록했다. 수간 최고 시청률은 10%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케이블, IPTV, 위성 시청률은 전연령 남녀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남자 10대와 40대, 여자 10대에서 40대 시청층은 지상파를 포함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첫 방송을 시작한 하녀들 1회 시청률은 유료방송가구 시청기준 2.141%를 기록했다.당초 월화드라마 편성에서 새롭게 금토드라마로 편성을 옮긴 JTBC 측은 편성 이동과 '하녀'라는 시선을 집중케 하는 소재로 1회부터 많은 시청자들을 브라운관 앞으로 끌어당겼다는 평이다.
하녀들-미생 시청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하녀들-미생 시청률 , 미생을 이기긴 쉽지 않지" "하녀들-미생 시청률 , 자극적인 요소만 잔뜩 나오고 말까봐 걱정" "하녀들-미생 시청률 , 미생 완결이 얼마 안남아 재미있다면 나중에 더 오를듯" "하녀들-미생 시청률, 하루종일 핫 이슈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