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LF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내년 전 세계서 5만5000대 팔 것”

입력 2014-12-16 11: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수시장, 쏘나타 그랜저 등 하이브리드 모델 총 3만대 폭표

▲ LF쏘나타 하이브리드 옆에서 곽진 현대차 부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LF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판매 확대에 사력을 집중한다.

현대자동차는 16일 LF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LF쏘나타의 판매 목표를 국내 1만8000대, 해외 3만7000대 등 총 5만5000대로 잡았다.

특히 내수 시장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와 함께 자사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3만대 판매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는 현대차의 올해 하이브리드 판매 목표량인 1만8300대 보다 무려 64% 증가한 수준이다.

현대차는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등 주요 국가에 LF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내놓고 해외 하이브리드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LF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경쟁모델 중 최고의 연비를 자랑하고 직분사 2.0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첨단 친환경차”라며 “현대차그룹은 이번 LF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를 계기로 2020년까지 친환경차 라인업을 22개로 확대하고 글로벌 친환경차 세계 2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LF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복합 연비는 리터당 18.2km로 전 모델보다 9% 향상됐다. 이는 경쟁 모델인 토요타 ‘뉴 캠리 하이브리드’(16.4km/ℓ)보다 리터당 1.8km 높은 수치다. 현대차는 LF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발판으로 친환경 분야에서 토요타를 앞지는 원년으로 삼을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된 LF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약 27개월의 연구개발 기간 동안 총 1800여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됐다. 순수 독자기술로 개발한 ‘누우 2.0 직분사(GD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을 국산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탑재했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 대비 4% 향상된 최고출력 156마력(ps)과 5.5% 향상된 최대토크 19.3kg.m로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LF쏘나타 하이브드의 가격은 △스마트 2870만원 △모던 2995만원 △프리미엄 3200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395,000
    • -0.97%
    • 이더리움
    • 4,758,000
    • -1.53%
    • 비트코인 캐시
    • 538,000
    • -1.47%
    • 리플
    • 667
    • -0.15%
    • 솔라나
    • 197,600
    • -2.18%
    • 에이다
    • 560
    • +2.94%
    • 이오스
    • 822
    • +0.61%
    • 트론
    • 176
    • +2.92%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00
    • -2.58%
    • 체인링크
    • 19,660
    • -1.7%
    • 샌드박스
    • 474
    • +0.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