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암여고 탐정단 강민아
▲강민아(사진=SBS '장옥정, 사랑에 빠지다' 화면 캡처/JTBC '선암여고 탐정단' 화면 캡처)
선암여고 탐정단 강민아가 화제다.
16일 방송된 JTBC 화요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 첫 방송에서는 선암여고 탐정단의 리더를 맡고 있는 미도(강민아 분)가 채율(진지희 분)을 탐정단으로 끌어들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채율은 미도를 포함해 예희(혜리 분), 하재(이민지 분), 성윤(스테파니 리 분) 등으로 구성된 선암여고 탐정단으로부터 입단 제의를 받았다. 하지만 채율은 독특한 구성원들의 갑작스런 제안에 놀라 거절했다.
윤미도는 탐정단장답게 채율을 끈질기게 설득했고, 채율은 결국 설득당해 탐정단 입단을 마지못해 수락했다.
이날 활약을 펼친 윤미도 역을 맡은 강민아는 앞서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빠지다’에서 김태희 아역을 맡은 바 있다. 당시 그는 긴 머리에 커다란 눈과 뚜렷한 이목구비로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반면, ‘선암여고 탐정단’ 속에서의 강민아는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동그란 안경을 써 사뭇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선암여고 탐정단’은 재기발랄한 5명의 여고생들이 ‘선암여고 미스터리 탐정단’을 결성해 학교 주변의 미해결 사건들을 파헤치는 학원 추리 로맨스다. ‘선암여고 탐정단’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선암여고 탐정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