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영웅’, 출시 4주만에 매출 100억원 달성

입력 2014-12-18 08: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시삼심삼분 신작, 지난달 18일 출시 후 누적다운로드 160만건 기록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모바일 액선 RPG ‘영웅 for kakao’가 출시 4주만에 누적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18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한 영웅 for kakao는 출시 28일만인 15일 누적매출 100억원, 누적 다운로드 160만건을 기록했다. 이 게임은 출시 8일만에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성과는 최근 8개월동안 신작 모바일 게임이 매출 상위권에 오른 적이 없을 정도로 시장고착화가 진행되던 상황에 나온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는게 업계의 평가다.

4:33은 올해 출시한 6개의 타이틀 중 2개를 한달 내에 100억 고지에 올려놨으며, RPG장르에서 최단기간 매출 탑10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올해 구글 플레이 매출 탑5에 신작 2개를 올린 퍼블리셔는 4:33이 유일하다.

소태환 4:33 대표는 “10X10X10 프로젝트가 시작된 후 첫 게임인 '영웅 for Kakao'가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해 기쁘다”며 “경쟁력 있는 게임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월급 900원' 받던 20세기 군인, 내년엔 150만 원 받는다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739,000
    • +1.41%
    • 이더리움
    • 4,992,000
    • +4.35%
    • 비트코인 캐시
    • 713,000
    • +1.35%
    • 리플
    • 2,040
    • +4.45%
    • 솔라나
    • 331,300
    • +1.38%
    • 에이다
    • 1,387
    • +1.84%
    • 이오스
    • 1,111
    • -0.27%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677
    • +7.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00
    • +5.73%
    • 체인링크
    • 24,920
    • -1.35%
    • 샌드박스
    • 831
    • -1.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