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생방송 오늘 저녁’ 24회 예고가 공개됐다.
18일 방송되는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경북 안동 종부의 맛을 찾아간다.
‘한국의 손맛’을 찾기 위해, 개그맨 송슬기는 경상북도 안동으로 떠났다. 양반의 고장 안동에서 주어진 미션은 바로,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종가음식을 찾아라!’ 였다.
안동에는 찜닭, 간고등어, 제수음식 등 이름만으로도 전국적인 인기를 끄는 특산물도 많지만 품격 있는 종갓집 내림음식도 만날 수 있다. 향토음식전문가 조선행 종부(안동 권씨 부호장공파 35대)를 만난 송슬기는 상다리 휘어지도록 풍성한 한정식 밥상을 맛보고, 본격적으로 안동 권씨 집안의 내림음식을 배웠다.
7가지의 나물을 한꺼번에 삶아 만드는 독특한 방식의 비빔밥은 꿩고기 살을 갈아내고, 뼈를 고아 정성으로 조려낸 ‘꿩장’을 곁들여 먹는 일품요리다. 또한 대를 이어 내려온 보양식인 이름조차 생소한 ‘인진쑥꼼’ 까지 배워보았다. 오감을 만족하는 안동의 전통음식은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공개된다.
‘생방송 오늘 저녁’ 24회 예고편을 접한 네티즌은 “‘생방송 오늘 저녁’ 안동 음식 먹고싶다”, “‘생방송 오늘 저녁’ 꿩장비빔밥 맛있겠다”, “‘생방송 오늘 저녁’ 인진쑥꼼은 무슨 음식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