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카누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동서식품이 2011년 10월 출시한 카누는 원두커피의 신선한 맛과 향, 음용의 편리성,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장점이 합쳐져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10억잔 판매 기록을 세운 카누는 올 하반기까지 누적 12억잔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와 같은 카누의 마케팅 성공 비결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분석을 토대로 한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하는 대대적인 리스테이지를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실시한 카누 리스테이지를 통해 인스턴트 커피의 품질과 기술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원두커피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왔다.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음용 습관을 고려해 소비자 개개인이 원하는 용량으로 제대로 된 원두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카누 미니(KANU MINI)’를 발매했다. 카누 미니는 기존 카누의 브랜드 콘셉트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커피전문점 수준의 원두커피’는 그대로 반영하되, 한국인의 음용 습관을 고려해 코리안 사이즈라 일컫는 120㎖컵 기준에 맞는 용량과 크기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