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히트상품] 동서식품 ‘카누’, 인스턴트 원두커피 대표 주자

입력 2014-12-19 10: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식품 부문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카누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동서식품이 2011년 10월 출시한 카누는 원두커피의 신선한 맛과 향, 음용의 편리성,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장점이 합쳐져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10억잔 판매 기록을 세운 카누는 올 하반기까지 누적 12억잔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와 같은 카누의 마케팅 성공 비결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분석을 토대로 한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하는 대대적인 리스테이지를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실시한 카누 리스테이지를 통해 인스턴트 커피의 품질과 기술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원두커피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왔다.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음용 습관을 고려해 소비자 개개인이 원하는 용량으로 제대로 된 원두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카누 미니(KANU MINI)’를 발매했다. 카누 미니는 기존 카누의 브랜드 콘셉트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커피전문점 수준의 원두커피’는 그대로 반영하되, 한국인의 음용 습관을 고려해 코리안 사이즈라 일컫는 120㎖컵 기준에 맞는 용량과 크기로 구성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00,000
    • -1.05%
    • 이더리움
    • 4,749,000
    • +3.87%
    • 비트코인 캐시
    • 706,000
    • +3.9%
    • 리플
    • 2,059
    • +2.54%
    • 솔라나
    • 355,700
    • +0.82%
    • 에이다
    • 1,466
    • +8.67%
    • 이오스
    • 1,068
    • +5.01%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702
    • +53.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00
    • +4.45%
    • 체인링크
    • 24,310
    • +13.49%
    • 샌드박스
    • 591
    • +17.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