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최근 국내 최초로 국내산 붉은 대게의 다리살을 넣은 ‘동원 리얼크랩스’ 2종(동원 리얼크랩스·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신제품은 일반 맛살 제품에 게의 몸통살을 넣어 만든 것과 달리 고급 부위인 다리살을 넣어 만든 것이 특징이다. 게의 다리살은 대게 초밥 등 고급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일본 등지에 수출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는 업계 최초로 기존의 고정관념을 깬 흰색 맛살이라 더욱 눈에 띈다. 기존 맛살 제품의 붉은색을 내기 위해 사용되던 색소를 뺐다. 이에 붉은 대게의 다리살이 박혀있는 부분마다 붉은색을 띠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동원 리얼크랩스에는 토마토, 파프리카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색소를 사용했다. 동원 리얼크랩스(144g·1팩)는 2980원이며,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144g·1팩)는 3480원이다.
동원F&B 신선음료사업 부문 안영후 상무는 “동원 리얼크랩스는 그간 소비자들이 맛살에 대해 갖고 있던 선입견들을 깨는 건강한 고급 맛살”이라며 “앞으로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리얼크랩스만의 건강한 장점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