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클라우드’, 獨본고장 방식으로 풍부한 맛과 향

입력 2014-12-19 10: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류 부문

올해 4월 롯데주류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맥주, ‘클라우드(Kloud)’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맥주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클라우드는 국내 판매 중인 라거맥주로는 유일하게 맥주 본고장 독일의 정통 제조 방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채택했다. 이 공법은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추가로 타지 않는 방식으로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라우드는 100% 맥아만을 사용하는 올 몰트 맥주로서 차별화된 맥주의 거품과 풍미를 선보였다.

론칭 이후 클라우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뜨거웠다. 출시 2달 만에 수도권 주류 도매사 중 99%의 입점률을 기록했으며, 구매 후 만족도도 높아 2회 이상 발주한 주류 도매사들도 전체의 90%에 달했다. 대형마트에서도 평균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롯데주류가 한해 생산 가능한 클라우드의 양이 전체 맥주시장의 3% 수준임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과다. 이에 클라우드는 출시 6개월 만에 6000만병이라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앞으로도 배우 전지현을 앞세워 ‘물을 타지 않는 맥주’ 콘셉트를 강조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클라우드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87,000
    • -0.29%
    • 이더리움
    • 4,745,000
    • +3.44%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5.35%
    • 리플
    • 2,050
    • -0.34%
    • 솔라나
    • 355,300
    • +0.37%
    • 에이다
    • 1,496
    • +6.1%
    • 이오스
    • 1,066
    • +2.7%
    • 트론
    • 296
    • +4.96%
    • 스텔라루멘
    • 684
    • +4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000
    • +4.75%
    • 체인링크
    • 24,400
    • +12.34%
    • 샌드박스
    • 606
    • +19.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