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미생’ 열풍에 오피스룩 매출 급증…11번가, ‘강소라 오피스룩’ 기획전

입력 2014-12-23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11번가)

SK플래닛 11번가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미생’ 속 여주인공 강소라(안영이)의 스타일을 담은 ‘강소라 오피스룩 기획전’을 온라인몰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11번가는 드라마 ‘미생’ 방영기간(10월17일~12월20일) 동안 여성 오피스룩 패션ㆍ잡화 매출이 전년보다 1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1번가가 최근 자사 여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드라마 미생 속 강소라 오피스룩 중 가장 갖고싶은 아이템을 물은 결과, 1위는 강소라의 오피스룩을 완성해준 ‘로퍼’(끈이 없고 굽이 낮은 단화)가 1위(42%)에 올랐다. 뒤를 이어 활동성이 좋은 슬랙스(36%, 발목 길이의 슬림한 팬츠)가 차지했으며, 강소라의 지적인 이미지와 어울리는 ‘시계’(14%)는 3위에 올랐다.

11번가 패션그룹 송세영 매니저는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른 강소라의 현실적인 오피스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배우 강소라가 착용했던 신발 및 가방 등을 소개하고 직장인 여성들에게 오피스룩을 추천하고자 이번 기획전을 단독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11번가는 ‘세라제화’, ‘에고스노우’, ‘르씨엘드 비키’ 등 3개 브랜드 제품 300여 개를 한 데 모아 ‘강소라의 패션 완생을 위한 오피스룩’ 기획전을 실시한다. 드라마 속 강소라의 협찬 제품인 ‘스튜디오 9 세라 로퍼 3.5㎝’는 11만9000원, ‘에고스노우 아델리 웨스턴 블랙 부츠’는 3만9800원, ‘르씨엘드 비키 럭셔리 슈가 와치’는 20% 할인한 25만6000원에 판매한다. 깔끔한 오피스룩으로 착용 가능한 ‘소프트 포켓 블라우스’는 3만7000원, ‘베이직 차콜 울 슬랙스’는 3만7000원에 내놨다.

11번가 패션그룹 한근주 팀장은 “앞으로도 드라마 속 인기 캐릭터의 패션 아이템을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기획전을 꾸준히 마련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출근해야 하는데" 발만 동동…일단락된 '11월 폭설', 끝이 아니다? [이슈크래커]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리플 커플링' 스텔라루멘, 2주간 280% 상승…전고점 뚫나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89,000
    • +2.31%
    • 이더리움
    • 5,068,000
    • +5.17%
    • 비트코인 캐시
    • 709,500
    • +1.21%
    • 리플
    • 2,037
    • +2.21%
    • 솔라나
    • 330,300
    • +1.16%
    • 에이다
    • 1,392
    • -0.93%
    • 이오스
    • 1,116
    • -0.8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671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700
    • +5.62%
    • 체인링크
    • 25,140
    • -0.16%
    • 샌드박스
    • 831
    • -2.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