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인기 급증…이유는?

입력 2014-12-26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년부터 담뱃값이 2000원 인상하는 가운데, 전자담배 등 관련용품 매출이 크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이달 들어 22일까지 전자담배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의 17.14배(증가율 1,614%)에 달했다. 최근 한달(11월 23일~12월 22일)을 따져도 증가율은 무려 1,488%(15.88배)로 집계됐다.

올해 1년 전체의 추이를 보면, 전자담배 판매는 연초 이후 꾸준히 늘다가 9월 11일 '정부의 담뱃값 2000원 인상' 이 발표된 뒤 증가 폭이 크게 늘었다. 2~8월 전자담배 판매량은 1월의 1~2.6배 수준이었지만, 9월에는 4.6배까지 치솟았다.

이후 연말에 이를수록 전자담배 수요는 △10월 6.4배(1월 기준) △11월 7.7배 △12월 9.1배 등으로 더 폭발적으로 늘었다.

아울러 금연보조제(금연초·금연파이프 등)나 금연관련용품(흡연측정기·금연스티커 등)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달 들어 금연보조제와 금연관련용품의 판매량은 지난해 12월보다 각각 315%, 438% 불었다. 수요가 작년 같은 기간의 4.15배, 5.38배에 이른다는 얘기다.

하지만 전자담배는 금연을 위해 흡연량을 줄이는 데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단순히 담배를 전자담배로 대체한다고 담배에 대한 규제를 피해갈 수 없다.

현행 담배사업법상 전자담배도 일반 담배(궐련)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담배로 분류돼, 금연구역에서는 전자담배를 피울 수 없기 때문이다.

내년부터 식당·커피점 등에서는 전자담배를 피울 경우 일반담배와 마찬가지로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해야 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제지’ 논란에 “당사자에 사과, 매뉴얼 재정립할 것”
  • 하반기 서울 청약 경쟁률 평균 190대 1인데...청약통장 ‘탈주’는 한달새 3.7만명↑
  • 대통령실 "캄보디아 韓피의자 107명 송환…초국가범죄에 단호히 대응"
  • 주말 대설특보 예고…예상 적설량은?
  • 李대통령 "형벌보다 과징금"…쿠팡, 최대 1.2조 과징금도 가능 [종합]
  • 환율 불안 심화 속 외국인 채권 순유입 '역대 최대'…주식은 대규모 순유출
  • 알테오젠 웃고, 오스코텍 울었다…주총이 향후 전략 갈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98,000
    • -0.51%
    • 이더리움
    • 4,629,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858,500
    • -0.87%
    • 리플
    • 3,007
    • +0.43%
    • 솔라나
    • 197,500
    • +0.25%
    • 에이다
    • 611
    • -0.49%
    • 트론
    • 405
    • -1.46%
    • 스텔라루멘
    • 354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410
    • +0.2%
    • 체인링크
    • 20,420
    • +0.15%
    • 샌드박스
    • 198
    • +1.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