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는 31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충청북도와 'BIO KOREA' 공동개최 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BIO KOREA'는 무협,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충청북도가 공동주최하게 됐다.
무협에 따르면 지난 9월 무협과 보건산업진흥원이 국내 최초의 국제바이오 행사로 개최한 BIO KOREA에 충청북도가 새로이 공동주최자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BIO KOREA 행사는 대형화, 국제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국제전문 바이오행사로 발전하는 계기를 맞이했다.
이번 공동개최 협약체결은 정부의 바이오산업 육성 의지를 지원하고 바이오업계의 입장을 반영해 충청북도가 2007년 10월 개최 예정인 '오송 국제 바이오하이테크박람회'를 'BIO KOREA'와 통합해 개최함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동개최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성격이 유사한 바이오행사의 분산개최로 인한 국내외 인지도 저하, 기업체 이중부담 및 사업비 중복투자 등에 따른 국력손실을 줄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3개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장점과 전문성을 결집해 '2016년 세계 7대 바이오 강국'에 걸맞은 아시아 최대의 국제적인 바이오 행사로 한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는 2007년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2008년도에는 충북 오송 생명과학단지 완공을 기념해 오송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