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30회 예고가 공개됐다.
26일 방송되는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닭갈비의 찰떡궁합이 그려진다.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회식을 비롯하여 각종 모임이 늘어나고 있지만, 메뉴 정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딱히 싫어하는 사람 없이 남녀노소 다 같이 푸짐하고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닭갈비다.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지금껏 흔히 접해온 기본 메뉴 철판 닭갈비가 아닌 연말연시 기분을 한껏 낼 수 있게 이색 닭갈비를 소개한다.
첫 번째 이색 닭갈비는 치즈 주꾸미 닭갈비다. 주꾸미+닭갈비가 한 판에 몰려 있어 골라 먹는 재미는 물론 오리지널 치즈까지 듬뿍 올라가 있다. 또한 치즈 옆에 짠 맛을 잡아주는 고구마까지 덤으로준다. 특히 닭갈비만 먹으면 느끼할 수도 있는데 주꾸미가 더해져 그 느끼함을 잡아준다.
두 번째는 숯불 깻잎 닭갈비다. 철판이 아닌 숯불에 구워 닭의 잡내가 없다. 은은한 숯 향이 고기에 배도록 하여 감칠맛이 뛰어나며, 닭고기는 닭의 넓적다리 부위만 이용해 더욱 맛있다고 한다. 특히 직접 담근 깻잎에 숯불 닭갈비를 싸 먹으면 금상첨화다.
세 번째는 냉이닭갈비다. 냉이와 닭갈비의 신기한 조합도 모자라, 국물까지 있다. 춘천 못지않게 물닭갈비로 유명한 태백에 있는 냉이 닭갈비 집은 일반 닭갈비 맛에, 향긋한 냉이 향이 배어 느끼하지 않은데다가 시원한 국물에 밥을 말아 먹을 수도 있다.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착해 가족, 친구들과 여럿이 함께하는 연말 모임으로 인기가 좋다.
‘생방송 오늘 저녁’ 이색 닭갈비 예고를 접한 네티즌은 “‘생방송 오늘 저녁’ 닭갈비 먹고 싶다”, “‘생방송 오늘 저녁’ 이색 닭갈비 맛있겠네”, “‘생방송 오늘 저녁’ 본방 사수 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