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올해 발표 뮤직비디오 조회수 3000만 돌파

입력 2014-12-30 08: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올해 발표한 뮤직비디오 조회 3000만 히트수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걸그룹 AOA가 지난 1월 발표한 ‘짧은 치마’ 뮤직비디오는 1438만뷰, 6월 발표한 ‘단발머리’ 뮤직비디오는 925만뷰, 그리고 11월 발표한 ‘사뿐사뿐’ 뮤직비디오는 647만뷰를 올렸다. 이로써 2014년 공식적으로 발표한 3건의 뮤직비디오만 모두 3011만뷰(29일 기준)를 넘기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짧은 치마’ 뮤직비디오는 올해 발표한 걸그룹 뮤직비디오 조회수 톱6(1위 소녀시대 ‘미스터미스터’, 2위 2NE1 ‘컴백홈’, 3위 씨스타 ‘터치 마이 바디’, 4위 에프엑스 ‘레드 라이트’, 5위 걸스데이 ‘달링’, 6위 AOA ‘짧은 치마’, 7위 에이핑크 ‘미스터 츄’)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며 ‘대세 걸그룹’의 위용을 과시했다.

또 트위터ㆍ웨이보 등 전 세계적인 팬들의 관심에 힘입어 AOA는 가온 소셜 차트에서 ‘사뿐사뿐’ 음원 발표 후 47주차(2014년 11월9~15일)부터 52주차(2014년 12월14~20일)까지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사뿐사뿐의 공식 활동이 종료된 시점까지 정상을 지키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AOA는 사뿐사뿐이 아시아권 음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음악전문 채널 퓨즈TV가 선정한 11월의 베스트 팝송 10곡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와 MTV 등 전세계 유력 언론들 및 중국 주요 포털 사이트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무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뒤늦게 알려진 '아빠' 정우성…아들 친모 문가비는 누구?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87,000
    • +0.43%
    • 이더리움
    • 4,679,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719,500
    • +1.98%
    • 리플
    • 2,011
    • -2.43%
    • 솔라나
    • 353,700
    • -0.06%
    • 에이다
    • 1,433
    • -3.95%
    • 이오스
    • 1,184
    • +11.59%
    • 트론
    • 291
    • -1.36%
    • 스텔라루멘
    • 772
    • +11.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00
    • +0.73%
    • 체인링크
    • 25,000
    • +3.35%
    • 샌드박스
    • 983
    • +6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