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가격인상에 롤링타바코 인기 ↑…매장 '다모아 토바코' 어디 있나?
새해 들어 인상된 담배 가격에 부담을 느낀 흡연자들이 롤링타바코로 눈을 돌리고 있다.
롤링타바코는 연초와 담배, 종이, 필터 등을 별도로 구매해 직접 말아 피우는 담배를 뜻한다. 적당량의 연초를 담배 종이에 얹은 뒤 필터를 넣고 몇 차례 돌돌 말아 담배 모양을 갖춘 뒤 침으로 끝 부분을 붙이면 롤링타바코가 완성된다.
롤링타바코는 담뱃값이 비교적 비싼 외국에서는 흔히 접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국내에 있는 담배 4사(KT&GㆍBAT코리아ㆍJTIㆍ필립모리스)는 롤링타바코를 팔지 않는다. 특수매장을 가거나 해외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다.
국내에 있는 대표적인 롤링타바코 특수 매장은 다모아 토바코가 있다. 다모아 토바코는 수입 담배를 비롯해 전자담배, 무연담배, 각련, 파이프 등 담배와 관련된 제품들을 모아 파는 곳이다. 서울 지역에 2개, 인천 지역에 2개, 경기 지역에 5개 등 전국에 21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다모아 토바코는 수입 허가를 받아 정식으로 롱링타바코를 판매하지만 이 외에 롤링타바코를 파는 공식 매장은 거의 없다. 최근에는 직구 열풍을 타고 온라인을 통해 해외에서 롤링타바코를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담배가격인상에 롤링타바코 인기 ↑…매장 '다모아 토바코' 어디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