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상품등록 플랫폼 ‘스토어팜’의 문호를 개방,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www.enuri.com)’에 이어 ‘다나와(www.danawa.com)’에서도 상품검색과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스토어팜은 기존의 오픈마켓에서 부과되는 판매수수료를 없애고, 간단한 입점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등록 플랫폼이다.
네이버와 다나와 측은 시스템 연동을 위한 개발과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이날부터 입점을 희망하는 판매자 모집 이후 상품 카테고리별로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스토어팜 판매자는 독립적 마케팅을 통한 판매 이외에 네이버 지식쇼핑·에누리·다나와 입점 등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해 고객확보와 판매를 이룰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스토어팜 판매자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나와의 입점도 에누리와 마찬가지로 판매자 선택에 따라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며 “스토어팜 판매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면서 더 좋은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