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쇼핑 방송화면(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T커머스(상품판매형데이터방송) 채널인 ‘B쇼핑’을 6일부터 론칭한다고 밝혔다.
B쇼핑은 KT 올레tv의 채널 40번을 통해 서비스 되며, 패션·잡화·미용·식품·생활·주방·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 B tv 모바일의 실시간 채널 및 모바일웹(m.bshopping.co.kr)에서도 B쇼핑 시청과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B쇼핑은 데이터홈쇼핑 방송으로 화면의 51% 이상을 데이터 영역으로 구성했으며 스마트폰과 연계해 쉽고 편리하게 상품의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B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운데 80%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하고 사회적기업, 벤처기업, 직거래 우리 농산물 등 소상공인 제품도 10% 이상 편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