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RC가(오른쪽) 고객과 함께 고객감동사례집인 '연'을 읽고 있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고객감동 사례집 '연'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례집은 총 15편의 고객감동 내용이 담겨 있다. 임직원과 보험설계사(RC)를 대상으로 고객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고객만족 활동의 올바른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또 새롭게 보험 영업을 시작하는 신인 RC들의 교육 과정 교재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김성태 소비자정책팀장은 "고객과의 소중한 인연을 뜻하는 '인연 연(緣)'과 고객을 위해 하루하루 익히고 단련한다는 '익힐 연(練)'의 2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 및 RC의 고객만족 의식과 실천력을 제고해 고객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올해 들어 금융소비자 보호 및 영업 현장의 고객만족 활동 지원을 위해 연수원에 'CS 아카데미' 강의장을 마련했다. 교육 전담 인력 6명을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