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현, 첫 솔로 앨범 ‘베이스’ 발매… 셀프 홍보 “들어봐라. 첫 앨범이다”
아이돌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종현은 12일 0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 들어보세요. 제 첫 앨범입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날 종현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첫 번째 앨범인 미니앨범 ‘베이스(BASE)’를 발표, 솔로로서의 첫 시작을 알렸다.
종현이 발표한 ‘BASE’는 총 7곡으로 구성됐으며, 첫 번째 트랙인 ‘데자-부’와 두 번째 트랙인 ‘크레이지(Crazy, Guilty Pleasure)’ 등 더블 타이틀곡과 함께 ‘할렐루야’ ‘러브 벨트(Love Belt)’ ‘네온(NEON)’ ‘일인극’ ‘시간이 늦었어’ 등이 포함됐다.
특히, 타이틀곡인 ‘데자-부’와 ‘크레이지’는 힙합뮤지션 자이언티와 아이언이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날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크레이지’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종현은 강렬한 아이메이크업과 함께 쇠사슬, 폭죽 등 강렬한 이미지의 아이템을 사용해 비주얼 충격을 줬다. 특히,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의 뮤직비디오가 곡의 분위기와 어울려 눈길을 끌었다.
종현 솔로 앨범 베이스 크레이지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종현 솔로 앨범 베이스 크레이지, 대박 날 것 같다”, “종현 솔로 앨범 베이스 크레이지, 자이언티에 아이언까지? 힙합 쪽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종현, 첫 솔로 앨범 ‘베이스’ 발매… 셀프 홍보 “들어봐라. 첫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