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은 교과와 비교과를 아우르는 통합교육 플랫폼 ‘YOUR OWN(유어오운)’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YOUR OWN은 정성평가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 향상과 나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교과 영역은 청담어학원과 CMS에듀케이션(이하, CMS)이 각각 영어와 수학을 도구로 통합교과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창의사고 교육과 융합사고 영재 교육을 전담한다.
청담어학원은 영어 기반의 글로벌 창의성 향상을 목표로 ‘청담 3.0’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CMS는 수학을 기본으로 수학, 과학, 공학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융합적 사고력 향상을 돕고 있다.
비교과 영역에서는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청담어학원과 CMS가 공동 주최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인 ‘CLP(Career Learning Program)’를 선보이고,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CLP는 강연을 통해 산학, 인문, 예술 등 각계 전문가가 글로벌 메가트랜드 및 21세기 가치를 제시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수행, 기업 현장 탐방을 통해 강점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이달 31일부터 2월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담어학원과 CMS 재원생을 대상으로 실행할 예정이며, 3월부터는 전국 초중등 학생으로 대상이 확대된다.
또한,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22일부터 2월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대규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이제는 정성평가 시대’ 라는 타이틀로 청담러닝 김영화 대표, CMS 이충국 대표 등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미래교육 전망과 진학ㆍ진로 통합관리 전략을 모색한다.
임희성 청담러닝 학원사업부문 상무는 “‘YOUR OWN’은 비교과뿐만 아니라, 교과과정의 창의적 습득에도 기여하는 개인화 프로젝트이므로 논술, 구술과 같은 정성평가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이 될 수 있다”며 “특히 미래 사회에 중요한 융합 직업군에 대해 탐색하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