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9일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2015 세계교육포럼(World Education Forum 2015)’에 대한 소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된다.
교육부는 12일 '2015 세계교육포럼 홍보 홈페이지(http://www.wef2015.go.kr)'를 개통, 다양한 교육 관계자들이 포럼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에는 ‘2015 세계교육포럼’의 행사 프로그램과 의제 등 포럼 관련 기본 정보와 함께 참가자 편의를 위해 개최 도시인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와 숙박, 교통 정보 등도 함께 제공된다.
교육부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을 통한 우리의 발전 경험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 우수 교육 정책을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관계 부처,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등과 협력하여 포럼을 준비해 나가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포럼 및 개최지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소식을 전달하는 범위에서 더 나아가 앞으로 이루어질 온라인 서포터스 모집, 후원 기업 및 유관 기관 참여 채널 개설 역시 동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포럼 주최기관인 유네스코에서는 전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포럼 홍보 및 관련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공식 홍보 홈페이지를 이 달 말 개통할 예정임에 따라 포럼에 대한 국내외 홍보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교육부는 남은 기간 동안 동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많은 교육 관계자들과 함께 포럼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등 성공적 개최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5 세계교육포럼은 유네스코가 주도해 온 기초 교육 보급 운동인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 EFA)’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15년을 이끌어갈 세계교육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국제회의로 세계 각국의 교육 장관, 유엔(UN) 등 관련 국제기구 수장, 엔지오(NGO), 전문가 등 약 1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교육 분야 최대 규모의 회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