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 시장에서 STX는 감자 후 첫 거래일을 맞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STX는 감자로 인해 보통주 2억3876만2088주가 감소한 상태다. 감자 후 첫 거래일부터 상한가를 기록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서 넥스트리밍은 미국 유력 IT매체가 이 회사 SNS앱을 금주의 앱으로 선정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 유력 IT매체인 '기즈모도(Gizmodo)'는 최근 국내 업체 넥스트리밍이 개발한 앱을 금주의 앱으로 선정했다. 익명 SNS앱 '플래시챗(FlashChat)'은 플래시챗은 와이파이 기반의 익명 메신저 앱을 표방한다.
나노스는 올해 실적 개선과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에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지목현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나노스의 올해 영업이익이 372% 증가한 273억원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 연구원은 “올해 주요 업체들이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나노스의 핵심 사업인 고화소 카메라모듈용 블루필터 매출이 전년대비 65% 급증 할 것”이며 “신규 사업인 손떨림방지(OIS)용 부품 홀센서 시장에도 진출해 영업익 개선에 일조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소프트맥스는 기대작 '창세기전4' 관련 페이스북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9일, '창세기전 4' 공식 페이스북(바로가기)에 새로운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창세기전' 1편과 2편, 외전 등 다양한 타이틀에서 활약한 방랑 검객 '크로우'를 전면에 내세운 일러스트에 '2015년, 창세기전이 돌아옵니다. 곧 만나러 가겠습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포스팅이다.
여기에 소프트맥스는 창세기전4 관련 FGT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슈넬생명과학, 동양3우B, 한창, 티웨이홀딩스, 아남전자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아이티센, 한국테크놀로지, 우리이티아이, 이지바이오, 씨씨에스, 신라섬유, 소프트맥스, 아이넷스쿨, 한국테크놀로지우, 하이쎌, 피엘아이가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