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앱카드를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의 보안성과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등 핀테크(Fintech) 활성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앱카드에서 직접 주문ㆍ결제할 수 있는 ‘앱카드 오더’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 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O2O 서비스를 우선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앱카드를 통해 전용 콜센터로 전화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앱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즉, 지금까지 해당 업종은 대부분 결제 시 고객이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전화로 불러주는 방식이었지만, 앱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보안 및 고객 편리성이 한층 강화되는 셈이다.
신한카드는 3개 업종을 시작으로 해서 앱카드 오더 대상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최근 대표 앱인 ‘스마트신한’과 ‘신한앱카드’ 개선 작업을 완료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진행한 ‘모바일 접근성 진단ㆍ컨설팅 및 품질인증 시범사업’에 참여해 합격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앱카드 가입 시 기존 휴대폰 인증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한 ‘앱안심인증’을 도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앱카드는 14년 말 현재 회원수 257만 명, 연간 취급액 2조원을 돌파하는 등 신한카드 간편결제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향후 O2O 서비스는 물론, 스마트폰 앱 보안성과 접근 용이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