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가 되고 싶은 언더독들을 위한 책 ‘클러버 언더독(CLEVER UNDERDOG)’이 출간됐다.
이 책은 2013년 6월 20일부터 2013년 12월 10일까지 약 6개월간 15명의 기업 CEO들이 전문 패널로 참여해 각각의 주제에 대해 밝힌 생각을 읽기 쉽고, 개인의 패턴에 따라 적용하기 쉽게 이야기 식으로 정리해 놓았다.
이 책에는 ㈜한국비즈넷 김용필 대표, ㈜통인익스프레스 이호 대표, ㈜국제웰즈 장석철 대표, ㈜금성콘트롤 이응칠 대표, ㈜대양종합건설 유수복 대표, ㈜비트컴퓨터 조현정 대표,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대표, 前 한글과 컴퓨터 전하진 대표, ㈜무영건축 안길원 대표, ㈜세일전자 안재화 대표, ㈜씨에스이 성이제 대표, ㈜보미종합건설 김덕영 대표, ㈜태신화이바그라스 여철모 대표, ㈜금강철강 주광남 대표, ㈜국도화학 박종수 부회장 등의 CEO들이 등장한다.
저자는 이 책을 필요할 때마다 해당 주제에 대해 자신에게 맞는 비즈니스 패턴을 찾아 읽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색인에 패널별, 키워드별로 분류해 놓았다. 저자는 “지난 6개월간 아직도 스스로를 ’언더독’이라 겸손해하는 소위 ‘성공한 CEO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비즈니스에도 분명히 비법이 있고, 앞서 경험했던 조언자들을 통해서 그 비법을 배우고 실천한다면 얼마든지 우리도 성공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며 책을 출간한 이유를 밝혔다.
책의 저자 박수화는 광고 카피라이터이자 작가다.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지오넷 종로 센터장과 강남 센터장을 하면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현재는 choicopy&may의 카피라이터로 활동 중이다.
지은이 박수화. 마음상자. 208쪽. 1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