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말보로와 팔리아멘트는 필립모리스 전체 담배 판매량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 제품이다.
이처럼 필립모리스가 주력 제품 가격을 인하함에 따라 담배 시장에서 국내외 주요 인기 제품은 똑같이 4500원에 팔리게 됐다.
2011년 이후 벌어졌던 국산과 외국계 담배 가격 차이가 약 3년 만에 사라진 것이다.
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 가격을 4700원에서 4500원으로 낮춘 것으로, 다른 업체들의 비인기 저가 공세와는 차이가 있다”며 “지속적으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유지해 시장선도 브랜드 지위를 지키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