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시험 주관사인 미국교육평가원(Educational Testing Service; 이하 ETS)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미래의동반자재단과 함께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리더십 및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ETS는 2008년부터 7년 동안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을 해왔으며, 올해부터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해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준비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개편 후 처음 선보이는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7과 28일 1박 2일에 걸쳐 진행된다. 1박 2일의 과정을 수료하는 동안 가장 뛰어난 팀워크, 리더십, 창의성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을 선보인 우수 참가자 3명에게 ETS 글로벌 한국지사에서 마케팅 및 리서치 업무를 담당하며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유급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자격은 1987년 이후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자이자 글로벌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4년제 대학 3학년 이상의 학생(휴학/ 졸업생 포함)으로, 참가신청서, 대학 성적증명서, 유효한 토익 점수를 이메일(toeic-korea@etsglobal.org)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6일까지이며, 지원서는 미래의동반자재단 홈페이지(www.partners-korea.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