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주 과열 양상 대형주 주목할 때
김용구 삼성증권 연구원은 “선진국 경기회복이 정체된 데다 주요 국가의 환율 변동성이 커지고 국제유가 급락, 글로벌 유동성 환경 위축 등 대외적으로 안 좋았고 대내적으로도 정책 모멘텀이 약해지고 주요기업의 실적이 안 좋아지며 중소형주가 상대적 우위를 보여왔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지난 2년 동안 500~580선 내에서 등락을 거듭한 가운데 지금 추가 상승보다 하락 반전 확률이 높다”며 “모멘텀 지표인 스토캐스틱 슬로우 역시 중소형주 시장의 과열 양상을 보여준다”고 언급하며 대형주 가운데 실적 안전지대와 정책 수혜 기대 업종에 선별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IT와 유틸리티, 건설과 통신이 주목할 업종으로 꼽혔다.
아울러 그는 중소형주 가운데 실적 모멘텀이 여전한 스마트폰 밸류체인, 정부정책 수혜와 함께 중장기 트렌드를 이끌어갈 핀테크 관련주에 긍정적 시각을 유지했다.
■ 이스탁론 - 자세한 상담문의 : 1599-6701
- 금리 업계 최저 연3.2%부터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가능
- 보유종목 매도없이 미수/신용 상환 가능
- 증권사 변경없이 / 신규 계좌개설없이 / 기존계좌에서 부분대환까지 가능함
[이스탁 관심종목]
한창,보성파워텍,중국원양자원,컴투스,삼성에스디에스,SK하이닉스,파티게임즈,코아스,현대상선,웹젠,KG이니시스,제일모직,휴메딕스,아시아나항공,SK이노베이션,S-Oil,대우조선해양,다음카카오,씨씨에스,한국전력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